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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가세 확정신고 기한을 지나고 있는데요.부가가치세(이하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렵지 않게 누구나 손쉽게  셀프로 발급받아볼 수 있는 총 5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과세표준증명원이란 무엇일까?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은사업자가 특정기간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부가세 신고가 완료된 내역에 한해 발급 가능하며, 세무서 전산처리 기간에 따라 신고된 지 며칠 지나지

않은 내역은 확인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 인터넷 셀프 발급 신청

홈택스

홈택스 과세표준증명원 발급화면
홈택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신청

정부24

정부24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화면
정부24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셀프 발급신청

 

손택스 - 모바일 환경에서 접속되는 홈택스 홈페이지 

🟧 오프라인 방문 발급 신청

가까운 세무서 직접 방문 신청 - 즉시발급과 대리인 발급이 가능하다.

주민센터 방문 & 무인발급기 발급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용도

거래처와 계약을 체결할 때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제출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과세표준증명원에 표기된 내용으로 사업체의 규모와 건전성과 계약의 신뢰성을 참고로 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신청할 때 제출해야 할 서류 중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 있습니다.

대출을 실행하는 해당 금융기관의 대출집행을 위한 대출심사에 참고로 하는 자료로서 사업체의 매출액과

규모를 확인할 수 있는 있어서 필수 서류로 제출해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다양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제출하게

됩니다. 정부 지원금도 접수하는 사업체의 사업의 규모와 매출액 대비 건전성을 심사하기 위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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